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

천안시

2024 천안 K-컬처 박람회 D-Day 2024. 05. 22. ~ 26. 독립기념관
Days
Hours
Mins
Secs

칭찬합시다

◐ 아니~ 세상에 이런 [사전투표소]가 있다니~~?? ◑ 글의 상세내용

『 ◐ 아니~ 세상에 이런 [사전투표소]가 있다니~~?? ◑ 』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, 작성자, 등록일, 조회, 첨부,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."

제목 질문 ◐ 아니~ 세상에 이런 [사전투표소]가 있다니~~?? ◑
작성자 강** 등록일 2020-04-13 조회 1961
첨부  
* 4월 11일(토요일) 아침 5시 20분에 천안시 수신면 사전투표소에 참관인 자격으로 갔었습니다.

* 저는 수십 년 넘게 공직선거 투표를 해봤지만 이런 투표종사원들을 본적이 없습니다.

* 6시부터 사전투표가 시작되고 12시까지 참관을 하면서 선거인들과 투표종사원들을 보면서 깜짝 놀랐습니다.

* 선거인이 들어오시면 입구에서 "어서오세요~" → 신분증확인하면서 "안녕하세요?" "신분증 챙기세요~" → 투표함 앞의 종사원은 "고맙습니다" → 나가시는 선거인에게는 "안녕히 가십시오"... 어쩌면 반복되는 말에 싫증도 나겠지만 진정어린 마음으로 한결같이 6시간을 반복하는 모습을 보면서 감탄하지 않니할 수 없었습니다.

* 장애인들 또는 지팡이 짚고 오시는 노인분들께는 진심이 묻어나는 도움을 드리는 모습을 보면서 내심 '참으로 대단들 하다...'

* 참관을 마치고 나오면서 책임자로 보이는 분에게 투표종사원들의 인적구성을 물었더니 시청(?)공무원 6명, 임시직(?) 3명, 그리고 농협직원 1명이라고 하더군요.

* 우리나라 많은 공무원들이 저런 자세로 일을 하겠지만 일부 소수인의 업무자세에 대하여 "철밥통", "영혼 없는 직업" "무사안일" 등의 말이 있는데... 저러한 공무원들의 '착한 virus'(?)가 널리 전파되기를 희망합니다.

* 다시 한번 수신면 사전투표소 종사원들께 박수와 찬사를 보내며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함께 해주시길 바랍니다.(사진 몇장 찍어왔는데 못올려 쉽습니다.)

* 어려운 시기~ 모두들 안녕하셔야 합니다.

목록 링크복사

만족도조사
만족도 조사

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?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.

담당부서 :  
연락처 :  
최종수정일 :
2024-04-16 14:2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