바로가기 메뉴
본문 바로가기
주요메뉴 바로가기

꿈드림

행복한 삶, 건강한 삶

꿈드림이란?

  • facebook
  • print
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을 시행하는 청소년지원센터를 의미합니다.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새로운 꿈과 희망을 드립니다.

'꿈드림'은 「꿈=드림(Dream)」('드리다'의 명사형)이라는 중의적인 표현으로 "학교 밖 청소년에게 새로운 꿈과 희망을" 드리겠다는 의미입니다.

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(2015.05.29.시행)이 제정되고, 2015년 5월 29일부터 본격 시행됨에 따라 기존 두드림·해밀 사업이 「학교밖 청소년 지원사업」으로 확대·변경되면서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「꿈드림」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새로운 출발을 돕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
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지원, 교육지원,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 지원, 자립지원 및 꿈드림 사회 첫 출발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가지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준비하여 공평한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
앞으로도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「꿈드림」은 더욱 많은 청소년들의 꿈을 찾아주고, 각자의 욕구에 맞는 양질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성공적인 학업복귀나 사회진입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.

만족도조사
만족도 조사

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?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.

담당부서 :  
학교밖청소년지원팀
연락처 :  
041-415-1318
최종수정일 :
2023-08-31 10:27